보도자료

팬택의 국내외 소식을 전합니다.

BOARD VIEW
기술 혁신 디자인 프로젝트 팬택, ‘베가 아이언(IRON)’ 공개 2013.04.18

- 기술력이 빚어낸 혁신적 디자인… 세계 최초 Endless Metal, 쥬얼리 라이팅(Jewelry Lighting)

- ‘보기 위한 폰’의 계보 잇는 최고의 화질… 세계 최초 5인치 In-cell 디스플레이, 2.4mm 세계 최소 베젤

- 최첨단 기술력이 뒷받침된 최고의 성능… 메탈 안테나, 1.7GHz 쿼드코어/기가 와이파이, 최적 배터리 성능

- 더욱 똑똑해진 사용자중심의 UX… 인텔리전트 카메라, 음성인식, 시선인식 등

 




 

팬택이 극비리에 야심차게 준비한 디자인 혁신 프로젝트를 공개하며 획일화되어 가고 있는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 디자인 혁명을 일으켰다.

 

팬택(대표이사 부사장 이준우)은 18일 서울 상암동 팬택 R&D센터에서 미디어데이 행사를 갖고, 세계 최초로 Endless Metal(하나로 이어진 금속테두리)을 구현한 프리미엄 LTE 스마트폰 ‘베가 아이언(VEGA IRON, 모델명: IM-A870S/K/L)을 공개했다.

 

애칭은 제품의 특징과 강점을 가장 직관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베가 아이언(IRON)’으로 결정됐다.

 

‘베가 아이언’은 ▲기술력이 빚어낸 혁신적 디자인 ▲’보기 위한 폰’의 계보를 잇는 최고의 화질 ▲최첨단 기술력이 뒷받침된 최강의 성능 ▲더욱 똑똑해진 사용자중심의 UX로 혁신적(Innovative)이고 특별한(Unique) 가치를 전달,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베가 브랜드의 위상을 재정립하겠다는 팬택의 강력한 의지를 보여준다.

 

□ 기술력이 빚어낸 혁신적인 디자인… 세계 최초 Endless Metal, 쥬얼리 라이팅(Jewelry Lighting) 팬택은 Endless Metal(하나로 이어진 금속테두리)을 통해 금속이 지닌 강한 속성을 유지하면서도 심미성을 높여 디자인과 실용성을 모두 충족시켰다. 특히, 팬택은 금속 덩어리를 깎고, 광을 내며, 표면을 곱게 만들기 위해 금속에 아주 가는 선을 긋는 헤어라인(Hairline) 공정 등 수많은 과정을 거쳐 ‘베가 아이언’의 Endless Metal을 세계 최초로 탄생시켰다. 장인정신을 담고 있는 Endless Metal은 금속 특유의 단단함과 내구성으로 외부 충격으로부터 휴대폰을 보호해 줌으로써 오랜 기간 사용해도 변치 않고 늘 새것 같은 견고한 멋이 느껴지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또한, 보석을 연상시키는 쥬얼리 라이팅(Jewerly Lighting)을 ‘베가 아이언’의 오른쪽 상단부에 적용해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다. 고급 액세서리 디자인에 사용되는 크리스탈 느낌으로 정교하게 만들어진 양방향 LED는 단말기를 뒤집어 놓은 상황에서도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 전화, 메시지, SNS, 배터리 상태 등을 7가지 불빛(빨강, 노랑, 초록, 파랑 등)으로 표시해준다. ‘베가 아이언’은 Endless Metal에서 느껴지는 절제미에 쥬얼리 라이팅(Jewerly Lighting)이 더해져 혁신적이고 아름다운 디자인에 방점을 찍었다.

 

□ ‘보기 위한 폰’의 계보를 잇는 최고의 화질… 세계 최초 5인치 High Bright 인셀(In-cell) 디스플레이, 2.4mm 최소 베젤 ‘베가 아이언’은 기존 LCD 대비 5% 더 밝고 선명해진 화질, 베젤 크기를 대폭 줄여 세계 최고 풀 스크린(Full Screen) 화면 비율로 보는 즐거움을 극대화했다.

 

세계 최초로 탑재된 5인치 High Bright 인셀(In-cell) 디스플레이는 빛 투과율을 94%까지 끌어올려 기존 LCD 대비 색감과 시인성, 시야각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켰다. 햇빛이 강한 야외, 조명이 강한 실내에서는 물론 경쟁제품 대비 다양한 각도에서 자연 그대로의 색감을 밝고 선명한 화질로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또한, 화면과 전면 글라스의 일체감을 극대화시킨 인셀 디스플레이를 구현해 멀티미디어 컨텐츠 감상 시 몰입감이 배가된다.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여주는 팬택만의 베젤 최소화 기술로 완벽에 가까운 제로 베젤을 구현했다. ‘베가 아이언’의 베젤은 전세계 최소 폭인 2.4mm로, 더욱 얇아진 베젤 덕분에 세계 최고의 화면 비율인 75.5%를 구현했다. 이와 함께 하단 바의 위치, 형태, 높이를 조절하거나 숨길 수 있는 플렉서블 하단 바(Flexible Navigation Bar) 기능을 통해 5인치 화면 전체를 풀 스크린(Full Screen)으로 즐길 수 있다.

 




□ 최첨단 기술력이 뒷받침된 최강의 성능… 메탈 안테나, 1.7GHz 쿼드코어/기가 와이파이, 최강 배터리 성능 ‘베가 아이언’은 최첨단의 기술력이 집결된 스마트폰으로, 소비자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는 팬택의 철학이 반영되어 있다.

 

‘베가 아이언’에는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사들도 구현하지 못한 금속 안테나(Metal Antenna) 기술이 적용됐다. 20여년간 축적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팬택이 구현한 금속 안테나 기술은 휴대폰을 감싸고 있는 Endless metal(하나로 이어지는 금속테두리) 전체를 안테나로 사용하는 세계 최초의 기술로써, 금속 소재를 사용했을 때 가장 큰 문제점으로 지적되는 수신 감도 문제를 완벽히 해결했을 뿐만 아니라 안테나의 성능도 향상시켰다.

 

‘베가 아이언’에 최적화된 1.7GHz 쿼드코어 칩(퀄컴 스냅드래곤 600 프로세서)은 4개의 AP가 동시에 작동하여 현존 최고의 스피드를 제공한다. 또한, 기가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모듈을 탑재하였고, 기존 WiFi 802.11n(150Mbps) 방식 대비 3배, LTE 대비 4배 빠른 속도를 제공해 1GB의 고화질 영화도 20초 이내 다운받을 수 있다.

 

‘베가 아이언’은 인셀(In-cell) 디스플레이 적용과 더불어 팬택만의 배터리 성능 최적화 기술로 사용시간에 대한 소비자들의 우려를 불식시켰다. 2,150mAh의 배터리를 탑재했음에도 불구하고, CPU, GPU, LCD, 카메라 등의 소비전류를 사용조건 별로 최적화하여 전류소모를 혁신적으로 줄였기 때문에 동일조건에서 3,000mAh대 기존 스마트폰 대비 동등 이상의 사용시간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발열과 배터리 수명을 고려한 고속충전기능으로, 완전 충전까지 걸리는 시간을 87분으로 단축시켰다.(30분만에 50% 충전)

 

□ 더욱 똑똑해진 사용자중심의 UX - 인텔리전트 카메라(Intelligent Camera) ‘베가 아이언’에는 하이엔드급 디지털 카메라에서 지원하는 인텔리전트 모드가 적용되어 촬영 환경을 자동으로 인지해 최적의 촬영 모드를 설정해준다. 총 9가지 모드(접사, 풍경, 실내 등)를 지원하여 어떤 상황에서도 높은 퀄리티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 음성인식(Voice Recognition) 로컬 엔진 방식이 결합된 음성인식기능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단말기에 탑재된 음성인식엔진을 통해 사용자의 명령을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해준다. 예를 들어, ‘하이 베가(Hi, VEGA)라고 말하면 음성인식기능을 작동시킬 수 있으며, 화면 잠금 해제, 홈 화면에서 애플리케이션 실행, 밝기 조절, 와이파이 on/off 등 단말 제어부터 카메라, 인터넷, 동영상 플레이어 등 주요 기능 컨트롤이 가능하다.

 

- 시선인식(Gaze Recognition) 시선인식기능은 휴대폰의 전면 카메라가 사용자의 시선에 따라 스마트폰이 반응하는 기능으로 팬택은 베가LTE(2011년 10월)에 세계 최초로 구현한 모션인식기술을 확장하여 화면켜짐유지, 화면방향유지, 동영상 일시정지, 화면스크롤의 총 4가지 기능을 지원할 예정이다.

 

- V 프로텍션(Protection) 분실폰 개인정보 보호 서비스인 ‘V 프로텍션(Protection)’은 스마트폰 분실 시 원격 제어 서비스를 통해 잠금 및 해제, 데이터 초기화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강력한 보안기능으로, 개인 정보가 악의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해준다.

 

‘베가 아이언’은 안드로이드 최신 운영체제 젤리빈(Android 4.1.2)을 탑재하였으며, 컬러는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로 출시된다.

 

팬택 이준우 부사장은 “’베가 아이언’은 팬택 전 구성원이 2년 가까이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만든 역작으로, 베가 No.6와 함께 베가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끝).